윈도우7 폴더공유 내 파일을 공유해보자

폴더공유를 통해 내 파일(File)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 – 이 방식은 윈도우7(Windows 7)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윈도우8.1(Windows 8.1) 또는 윈도우10(Windows 10)사용자는 방식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된글

네트워크 공유 설정으로 내 컴퓨터를 네트워크상에 등장시키기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린터를 다른사람에게 공유하기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프린터 설치하기

유무선 공유기를 통한 프린터 공유방법

▶ 파일공유간에 설정이 맞지 않으면 폴더공유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관련된 글의 네트워크 공유 설정 관련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폴더공유시 랜섬웨어가 걸리게 되면 공유된 폴더 역시 암호화 될 수 있으니 무조건적인 공유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랜섬웨어란?

컴퓨터의 모든 파일을 암호화시켜 돈을 요구하는 일종의 온라인 협박입니다. 한번 당하게 되면 돈을 지불하기 전까지는 복구 가능성이 희박하며 대부분 윈도우 재설치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윈도우7 폴더공유 방법

파일공유(File Share) 또는 폴더공유(Folder Share)라고 부르는 이 방법은 우선 네트워크 공유 설정 방법을 통해 공유할 컴퓨터(PC)의 옵션을 열어둔 채로 시작하셔야 상대방(User)이 정상적으로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글을 보시면 네트워크 공유 설정 방법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어 선 작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공유가 필요한 폴더 또는 디스크 드라이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속성을 누릅니다.

공유탭에서 두가지 공유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우선 공유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것은 컴퓨터(PC)내부에 아이디(ID)가 최소 한개 이상은 있어야 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파일 공유를 아이디마다 다르게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everyone(모든유저)을 통해서 모든 사람의 권한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공유는 고급공유로서 폴더의 권한 설정을 아이디(ID)별로 다르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만 처음의 일반 공유와 별 차이는 없습니다. 동시사용자 수 제한 말고 다른 차이점은 없어보입니다.

아이디마다 읽기 쓰기 권한을 다르게 하기 위해 권한을 누르고 추가를 눌러 사용자 지정 후 각각의 사용권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엔 아이디를 따로 생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everyone으로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주소창에 해당되는 컴퓨터(PC)의 이름 또는 IP를 쳐 줍니다.

입력을 완료하고 나면 공유된 폴더가 윈도우 탐색기에 보이게 되는데 everyone으로 공유를 지정했기 때문에 공유된 문서를 열고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읽기/쓰기 권한을 줬을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윈도우7 폴더공유를 통해 내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상단의 컴퓨터 공유 설정 관련 링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