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2개 연결 Dual Monitor 작업 쉽게 할수 있어요

컴퓨터 모니터를 하나만 사용하다보면 자리가 모자라 업무를 보는데 지장이 있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모니터 2개 연결 작업을 통해 좀 더 넓은 공간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곤 합니다.

오늘은 모니터 2개 연결 작업을 통해 여러분도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모니터 연결 2개를 하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종류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우선 케이블의 종류를 알아야 하는데요 케이블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RGB 케이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케이블로서 머리부분이 파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D-SUB 케이블이라고도 하며 나온지 오래되었지만 대부분의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DVI 케이블

RGB 케이블과는 달리 머리가 하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DVI 케이블도 종류가 많지만 거기까지 가는 것은 너무 어렵기 때문에 그냥 이러한 케이블이 있다라고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HDMI 케이블

DVI 케이블의 확장판으로서 음성과 영상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케이블입니다. HDMI 케이블은 구조가 사다리꼴의 사각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DP 케이블

디스플레이 포트라고도 불리는 DP 케이블은 한쪽이 직선이고 한쪽만 대각선으로 되어 있는 사각형 모양의 케이블입니다.

그 외

미니 DP 케이블 또는 미니 HDMI 케이블 같은 소형 케이블도 있으며 애플쪽은 썬더볼트라고 하는 케이블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중적으로는 위의 4가지 케이블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연결작업

모니터 2개 연결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에 말한 4가지 종류의 케이블을 서로 다른 것을 통해 모니터에 각각 연결만 하면 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은 외장 그래픽카드와 내장그래픽카드의 포트를 잘 구분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외장그래픽카드 장착시 내장그래픽카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점만 잘 주의해서 연결한다면 큰 문제 없이 모니터 2개 연결 작업을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이 완료되었다면 제어판 상에 이렇게 모니터 2개가 잡히게 될텐데요 모니터를 이동하거나 세로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복제 또는 확장으로서 용도변경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할 점은 RGB케이블 및 다른케이블을 섞어서 모니터 2개 연결을 할 경우 부팅시 윈도우 로고가 DVI 이상 케이블을 연결한 모니터에만 작동한다는 점입니다. 크게 참고할정도는 아니지만 이런게 있다 라고만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모니터 2개 연결 작업 쉽게 하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이곳을 누르세요(2CPU)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