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공유 설정으로 내 컴퓨터 나오게 하기

네트워크 공유 설정을 통해 내 컴퓨터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트워크 공유 설정(Network Share)을 하지 않은 경우 네트워크 상태창에 내 컴퓨터(PC)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Security)을 위해 내 컴퓨터를 나오게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공유를 위해서라면 나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된글

네트워크를 통한 프린터 설치하기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린터를 다른사람에게 공유하기

유무선 공유기를 통한 프린터 공유방법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 공유 하는 방법

이 작업은 윈도우7(windows 7)에서 작업하였으며 윈도우8.1(Windows 8.1) 또는 윈도우10(Windows 10)에서 옵션이 틀려질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바랍니다.

네트워크 공유 설정으로 내 컴퓨터 나오게 하는 방법

우선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누릅니다.

상단 가운데 네트워크를 누르시면 자신이 물려있는 네트워크 상태가 나오는데요 현재 상황에 따라 상대방 컴퓨터가 나올 수도 있고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우측상단의 고급 공유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이 곳에서 네트워크 공유 설정에 대한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검색 – 끄기를 할 경우 내 컴퓨터가 네트워크상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접입력을 통해 진입이 가능합니다.

파일 및 프린터 공유 – 켜거나 끔으로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공용폴더 공유 – 파일 및 프린터 공유 항목이 켜져 있더라도 어느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공유가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로 나뉩니다.

암호 보호 공유 – 해당 컴퓨터(PC)의 아이디(ID) 및 암호(Password)를 알지 못하면 켜기를 했을 경우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여러사람이 파일 및 프린터를 공유해야 하는 상황에서 가장 좋은 설정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트워크 검색 켜기,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 공용폴더 공유 켜기, 암호 보호 공유 끄기

모든 옵션을 다 해제함으로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한 상태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의 상단 가운데 네트워크를 들어가거나 상대방의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의 이름(컴퓨터명) 또는 IP를 입력하게 된다면 컴퓨터가 네트워크 상에 보여지게 됩니다.

 

네트워크 공유 설정을 통해 내 컴퓨터를 네트워크 상에 드러냄으로서 여러 사람이 공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