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현금영수증 필수로 등록합시다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교통카드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내용

국세청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받기 전 참고사항

▶ 교통카드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는 이유 : 왜 등록해야 하는가?

현금영수증 등록을 하여 본인의 사용금액을 소득공제 받기 위해서입니다.

참고 – 현금영수증은 직장인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자영업자 또는 일반 사업자 그리고 직업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말 그대로 휴지조각입니다. 하지만 자영업자의 현금영수증은 소득공제가 없더라도 소득에서 차감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 집안의 직장인이 있다면 현금영수증을 몰아줘도 되는가 : 법에 걸리지 않을까?

집안에 있는 직장인에게 현금영수증을 몰아주더라도 사실상 제재할 근거가 없기 때문에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현행법상 현금영수증은 총사용액에서 총급여액의 25%를 차감한 잔액의 30%만을 소득공제 해주는데 연간 소득공제한도액이 30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교통카드 현금영수증 반드시 등록하여 소득공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

교통카드 현금영수증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상단 관련내용에 국세청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링크가 있습니다.

좌측 중간의 조회/발급란을 눌러줍니다.

화면 하단의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에서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눌러줍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비회원 로그인도 가능하지만 현금영수증 등록을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중간에 휴대전화번호 입력 및 카드번호 입력을 통해 교통카드 현금영수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팝카드(Pop Card)및 티머니(Tmoney)와 같은 교통카드에 적혀 있는 카드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현금영수증 등록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연간소득공제 액이 정해져 있는만큼 신용카드와 적절하게 나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