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이염 증상 원인 및 치료기간을 알아봐요

 

귀 질병 중 하나인 중이염 증상 원인 및 치료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내용

귀에서 소리가 나요 이명 원인 및 치료방법은?

▶ 중이염이 무엇인가요?

중이염은 귀에 고름 또는 물이 차 귀가 막혀 들리지 않는 현상입니다.

▶ 중이염 원인은?

귀지 제거중 상처가 생겨 귀에 진물이 생기고 그로인해 막히게 되거나 감기로 인해 콧물귀에 모여 굳거나 뭉치는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전자보다는 후자가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 중이염 자연치료 가능한가요?

중이염이 한번 걸릴 경우 치료기간은 일주일정도 되는데 2주안에 자연치유될 확률이 80%가량 되기 때문에 병원을 가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중이염으로 병원 방문시 약값이 크게 부담되는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중이염 증상

중이염은 귀속에 물이 차 귀가 막히는 현상을 말하는데 어린아이에서부터 성인까지 다양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중이염 증상으로는 귀가 아픈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으며 귀에 이어폰 또는 휴지를 낀 느낌이 나고 해당 귀가 잘 들리지 않습니다. 또한 높은 확률로 귀에 소리가 나는 이명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중이염 원인

중이염 원인으로는 감기가 가장 높은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게 되면 콧물이 흐르게 되는데 이 콧물을 밖으로 빼지 않고 고개를 들고 있을 경우 귀속에 콧물이 차고 귀가 막히게 됩니다.

감기에 걸린 채로 잠을 자게 되도 고개를 들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귀지를 제거하려다 상처가 생기는 경우 역시 귀에서 진물이 발생하여 중이염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이염 치료기간

중이염 치료기간은 평균적으로 일주일 정도 잡고 있습니다. 중이염이 생겼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하지만 10명중 8명정도는 2주내에 자연치유가 되기 때문에 중이염이 발생해도 병원을 찾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중이염으로 병원 방문시 약물치료를 통한 항생제를 처방해주며 주사를 권하기도 합니다. 중이염 치료시 항생제 외에도을 자주 씹으라는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이는 턱의 움직임을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집중을 분산시켜 이명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해결법중 하나입니다.

약 2주정도 지났음에도 중이염이 약물치료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수술을 통해 막힌 부분을 강제로 열어 진물을 빼내게 됩니다.

중이염 예방법

중이염 예방법은 원인을 만들지 않는 방법 외에 딱히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Naver) 역시 중이염 예방법 및 중이염에 좋은음식은 없다고 할 정도이며 중이염이 생기지 않도록 권장만 하고 있습니다.

 

중이염 증상 원인 및 치료기간 등 여러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무슨 질병이든 걸리지 않는게 중요하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