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키워드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키워드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구글 애드워즈 광고 등록방법

▶ 구글 애드워즈는 어떠한 광고인가요?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통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인가요?

수익형 블로그(티스토리,이글루스등)에 설치되어 있는 광고의 대부분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다른 광고와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사업자등록증이 필요 없습니다.

 

이 글은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키워드 광고를 하기 위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른 광고와의 차이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키워드 광고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네이버광고 및 다음광고와는 다르게 사업자등록증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손쉽게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가진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광고를 통해 유입이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광고는 네이버검색광고 시스템에서 등록이 가능한데요 애드포스트라는 광고형태로 네이버블로그(Naver Blog) 또는 네이버까페(Naver Cafe)와 같이 네이버 전용 컨텐츠의 하단에만 배치가 가능한데 디스플레이 광고가 아닌 단순 키워드 광고만을 주로 삼기 때문에 클릭률이 그렇게 높지 않은 편입니다.

다음광고는 다음광고관리시스템에서 다음애드핏(Adfit)이라는 이름으로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로 직사각형의 작은 띠배너로 이루어져 있는데 상단,하단,전면형광고로 운영이 가능하며 정책상 PC버전에는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제약조건이 많아 모바일에만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글 바로 위에 나오는 광고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광고로서 문맥기반 즉 키워드 유입을 통한 접속시 해당 키워드에 맞게끔 광고가 출력되는 문맥기반 광고 또는 내 데스크탑(PC) 또는 노트북(Notebook)으로 홈쇼핑(지마켓,인터파크,옥션등)을 했을때 나오는 애드초이스(Adchoices) 광고가 있습니다.

정사각형 직사각형등 원하는 설정이 가능하며 광고 설치 위치도 블로그 운영자가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광고 및 키워드 광고를 원하는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 단가차이

구글,네이버,다음 세 업체의 광고 단가는 모두 틀립니다. 컴퓨터 수리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시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네이버클릭초이스 또는 네이버검색광고 라는 곳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 예전에 키워드 검색시 평균광고단가를 함께 보여주었으나 현재는 입찰가격 및 예상 노출수 및 클릭수등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연간키워드 검색수도 따로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음클릭스(Daum CLIX)라는 곳에서 광고를 관리하고 있는데 클릭당비용 및 클릭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클릭당 평균비용이 6,080원이 소모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구글 애드워즈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같은 키워드 검색시 월평균검색량 및 경쟁 그리고 추천입찰가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클릭스보다 낮은 금액인 1,400원대가 나오고 있습니다.

광고 수익차이

원하는 곳에 설치가 가능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그만큼 다른 업체보다 광고 클릭률이 높을 수밖에 없으며 그로 인해 네이버광고 및 다음광고에 비해 수익이 높게 측정됩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에는 클릭애드,클릭몬,리얼클릭,N2S,모비온 등 많은 광고업체가 있지만 대부분 광고 클릭당 광고를 게시한 사람에 돌아가는 수익이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 형편없이 낮기 때문에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광고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단 관련내용에서는 실제 구글 애드워즈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