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등록금 저렴한 이유는 무엇일까

 

등록금이 저렴한 방통대 왜 그런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관련내용

방통대 과제물 표절 확인방법

▶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은 얼마인가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은 한학기 기준 약 40만원정도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난이도는 어떠한가요?

방송통신대학교는 시험을 직접 OMR카드를 통해 치르는 방식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방송통신대학교 등록금만 생각하고 신청을 하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1. 교육을 받지 못한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방송통신대학교 교재비를 합쳐서 50만원이 되지 않는 등록금은 주로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배울 수 있게 만들기 위해 가격이 낮게 책정이 되었습니다.

2. 늦게나마 대학교 졸업장을 취득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사이버대학 및 학점은행제는 졸업 및 취득하기가 방통대보다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편입니다. 게다가 막장의 길로 갔던 일부 사람들이 늦게나마 깨우쳐 대학의 길을 걷게 해주고 있습니다.

방통대 등록금이 저렴하다고 얕봐서는 안된다

방송통신대학교 수업은 대부분 온라인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몇몇 강의에 대해서는 중간고사 대신 과제물 제출이라는 대체과제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출석수업을 받은 사람들은 중간고사를 서술형 문제로 치르게 되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출석 대체 시험이라고 OMR카드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출석수업 후 치르는 중간고사 서술형 문제가 점수가 더 잘나오는 편이며 기말고사는 출석 대체시험과 같은 OMR카드에 시험을 치릅니다.

사이버대학의 많은 시험이 온라인 시험(오픈북,컴퓨터 2대이용 편법가능)을 치르는 것과 학점은행제의 쉬운 학점취득 난이도에 비한다면 방송통신대학교 시험에서 점수가 잘 나온 사람은 그만큼 공부를 열심히 했다는 뜻이기 때문에 경력을 높이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며 회사에서도 인정을 해주고 있습니다.

 

배움의 길을 걷고자 하는 자에게 꼭 필요한 방통대 등록금 저렴한 이유를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