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분류에 따른 수익 알아봅시다

 

애드센스 광고 분류에 따른 수익구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내용

애드센스 단가 확인하는 방법

▶ 애드센스 광고는 CPC,CPM,CPA 크게 세가지로 나뉘어집니다.

▶ 다른 방식(CPI,CPS)도 있지만 애드센스에서는 크게 다루어지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형태에 대하여 간단하게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분류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는 크게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CPC – Cost Per Click

애드센스 광고 클릭당 지불이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광고주가 클릭당 금액을 지정하여 광고를 진행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진행시 블로그,홈페이지(사이트),유튜브 등의 애드센스 기반 광고에서 문맥 또는 관심기반에 따른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CPM – Cost Per 1000 Impressions

CPC가 클릭당 비용이 지불된다면 CPM은 클릭여부에 상관없이 시간대별로 광고 노출을 시켜 1000회당 노출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노출 시간대별로 지불금액이 달라지며 주로 새벽~아침 시간대가 가격이 낮게 측정이 되고 황금시간대는 가격이 높게 측정이 됩니다.

CPA – Cost Per Action

애드센스 광고중 가장 수익이 높은 광고입니다. 일반적인 CPA는 글을 보는 이용자가 접수를 통해 특정행동(계약,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게시자에게 일정 금액이 돌아가게 되는데 애드센스 역시 그러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주로 단가가 높은 키워드에서 CPA가 발생하게 되는데(보험,대출,중고차) 해당 키워드를 이용하여 글을 계속 적을 경우 블로그에 저품질이 찾아오게 됩니다.

 

Note – 검색자가 보험,대출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 후 광고를 누르게 되면 기본단가가 높게 측정이 되며 그 안에서 계약을 진행할 경우 추가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CPA광고는 CPC+CPA의 합입니다. 즉 기존 애드센스 광고 클릭을 통해 1차 수익을 얻은 후 상담 또는 계약을 통해 2차수익을 얻는 구조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분류에 따른 수익은 CPA > CPC > CPM 순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단가가 높은 글만 써서는 수익이 올라갈 수는 있지만 블로그가 망하는 지름길이니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분류에 따른 수익 알아봅시다”에 대한 2개의 생각

  1. 헬로드림 초보 마케터인데요 마케터모집광고를 여기서 하는거 가능할까요?
    수익이 될까요?
    처음이라 궁금해서요
    제가 컴맹이라 컴을 잘 못하는데 스스로 하기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걱정도 되고요

    1. 헬로우드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단계는 절대 아니라고 하지만 모집방식이 다단계와 유사하기 때문에;;;
      회원모집이 가장 돈이 쎄기 때문에 회원모집말고 하는게 없어요
      아마 지금 헬로우드림에 발을 들이셨다면 솔직히 포기하시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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