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우 여행준비물 및 간단한 팁 잊고가면 안될 것들

 

잊고 가면 안될 팔라우 여행준비물 및 간단한 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내용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팔라우 물가 

팔라우 인터넷 속도는?

팔라우 입국신고서 작성방법

▶ 팔라우 여행 준비물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이 아닐까요? 팔라우는 달러화가 적용되는 곳입니다.

▶ 그 외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나요?

우산,자외선 차단제,110V 돼지코정도는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팔라우 여행준비물 차근차근 알아도록 합시다.

1. 돈

팔라우는 달러가 적용되는 곳이기 때문에 입국전 달러를 환전하셔야 합니다. 팔라우 내부에서도 환전이 가능하지만 환율이 높아 입국 후 환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각 은행마다 환율우대쿠폰이 존재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ote – 동전은 환율의 절반만 인정되며 팔라우 거스름돈 지급시 구주화를 주는 경우가 있는데 외환은행 또는 인천공항 환전서비스 외에는 일반은행에서 환전을 해주지 않습니다.

2. 110v 돼지코

팔라우는 일본,미국과 같이 110v를 사용하는 국가로서 110v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제품은 220v 전용이기 때문에 110v 전기가 무리없이 작동하므로 돼지코 잭만 있다면 문제 없이 휴대폰 충전기 또는 노트북 충전이 가능합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여행을 다니게 되면 곧 살이 다 타버리는 경험을 하게 되실겁니다. 대한민국처럼 기온이 높아 뜨거워서 살이 타는 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연평균기온이 27도정도밖에 되지 않는데 적도지방과 바다여행으로 인한 두가지 특성으로 인해 평균기온이 높지 않음에도 살이 타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4. 여권

팔라우는 여권 만료기간을 철저하게 지키는 곳입니다. 여권 만료기간이 6개월 이하로 남았을 경우 팔라우 입국이 불가능하므로 여권의 유효기간을 잘 보시고 입국을 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기 바랍니다.

5. 물

호텔 식당 및 내부 외에 밖에서는 물을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모든 메뉴에 물이 들어가 있으며 가격은 최소1달러부터 3달러까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Note – 모든 호텔에는 물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면 물은 반드시 휴대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6. 우산

팔라우는 비가 자주 오는 지역이기 때문에 우산을 챙겨가시면 여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번 비가 오면 오래가지는 않고 약 5분에서 10분정도 그치는 일이 하루에도 몇번씩 반복됩니다.

7. 대중교통

팔라우의 대중교통은 셔틀버스와 택시가 있는데 셔틀버스는 저녁에만 운영되고 극히 제한적이라 이용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호텔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픽업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저렴한 호텔은 픽업서비스가 없으므로 호텔예약전 필수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택시는 미터기가 없으며 목적지에 따라 최소 5달러에서 최대10달러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8. 허가증

팔라우 여행시 락 아일랜드 및 해파리 호수 같은 장소를 가려면 허가증이 있어야만 이동이 가능한데 허가증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락 아일랜드 : 50달러(10일 이용가능)
해파리호수 : 100달러(10일 이용가능)
낚시 : 20달러(1달 이용가능)

9. 수영복 & 샌들

투어 참가시 수영복을 안에 입고 위에는 편안한 복장으로 참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어의 대부분이 바다를 이용하는 코스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발 및 슬리퍼는 어울리지 않고 샌들류의 신발이 이용이 편합니다.

스노우쿨링 장비는 투어 참가시 따로 제공하고 있지만 투어를 참가하지 않는다면 준비하셔야 합니다.

10. 로밍

자동로밍은 가급적 이용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문자발송 한건당 330원이 들어가며 통화는 분당 6,000원 이상이 들어가기 때문에 인천공항을 벗어나게 되면 입국전까지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동하기비행기탑승모드 설정 방법은?

Note – 팔라우는 SK,LG로밍이 불가능하며 KT만 로밍이 가능합니다.

11. 입국시 물품제한

입국시 술은 소주 1리터 이상을 가져가지 못하며 그 이상 반입시 추가요금을 징수합니다. 담배 역시 1갑만 가져갈 수 있으며 그 이상은 1갑당 4달러의 관세를 부과합니다.

12. 출국세

입국시는 상관없지만 출국세(공항세) 50달러가 필요합니다. 설마 50달러가 없어서 출국을 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는 않겠죠?

 

팔라우 여행준비물 및 간단한 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와 같은 시간을 사용하는 팔라우 여행 알아야 할 부분이 좀 많지만 알아서 나쁜건 없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