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탑승모드 전화 및 카톡 진행 가능한가요

 

비행기 탑승모드 전화 걸기 받기 및 카톡 진행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무엇인가요?

해외 로밍 차단 작업을 위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왜 기능 이름이 비행기 탑승모드 인가요?

비행기 탑승시 전자기기 데이터(인터넷)를 사용하지 못하는 비행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이름이 그렇게 붙게 되었습니다.

 

이 내용은 갤럭시노트5 버전 6.0.1 마시멜로 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해외여행시 로밍 작업을 해가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사실 해외 데이터 로밍 작업 자체가 내 휴대폰(스마트폰)요금을 줄이기 위한 작업이기 때문에 로밍 작업을 하지 않고 해외 출국시 휴대폰을 잘 모르는 분들이라면 요금폭탄을 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동하기 ▶ 해외로밍 요금 각 통신사(SKT,KT,LG)별로 알아봅시다

하지만 비행기 탑승모드 하나면 해외 자동 로밍 차단 및 휴대폰(스마트폰)요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외여행시 비행기 탑승모드를 해제할 경우 해당국가의 통신사로 자동 로밍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모바일 데이터 차단 작업 이후 전화를 절대 걸지 말고 수신만 받아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설정

비행기 탑승모드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휴대폰 상단바를 손가락으로 내린 후 10여가지 메뉴 중 해당 아이콘을 터치(touch)하여 활성화 시키면 그 즉시 비행기 탑승모드 활성화가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비행기 모양에 불이 들어오며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전화 사용?

비행기 탑승모드 적용시 전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문자메세지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데이터 역시 차단이 되며 와이파이(WiFi)가 해제 되지만 다시 옵션으로 들어가 활성화 작업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적용이 되었다 하더라도 와이파이가 연결되었다면 인터넷 및 카카오톡(카톡)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상태로 연결되는 와이파이는 해외로밍과는 별개로 해당국가의 인터넷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느릴뿐 요금상 지장이 없습니다.

이렇게 와이파이 연결시 비행기 탑승모드 카톡 사용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행기 탑승모드 전화 및 카톡 진행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전화 이용이 불가능해도 와이파이를 이용한 카카오톡 무료통화 작업을 한다면 해외에서도 어렵지 않게 전화통화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