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 원드라이브설치 및 사용후기

요즘은 클라우드 시스템이라고 USB 없이 인터넷의 자료를 꺼내 쓸 수 있는 시대가 오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작업은 예전부터 있었으나 점점 저장공간이 대용량화 되는 오늘날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현재 다른 클라우드 시스템을 사용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원드라이브설치 및 사용후기라는 제목을 가지고 진행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크게 네가지정도가 있을거 같은데요 네이버 N드라이브,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마지막으로 우리가 알아볼 원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각각의 클라우드 시스템은 능력에 따라 프로그램이 약간씩 다른데요 원드라이브와 가장 유사한 시스템은 아마도 드롭박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드롭박스의 용량제공은 기본적으로 2기가만 제공되기 때문에 그렇게 크지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설치하기

설치는 http://onedrive.live.com 이곳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우선적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작업은 윈도우7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웹상에서 바로 프로그램이 작동 하는데 웹상에서 그대로 사용하는 방식이 있으며 컴퓨터 내부의 폴더처럼 사용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8과 윈도우10에서는 원드라이브가 설치되어 있지만 윈도우7은 설치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원드라이브 사용을 위해서는 수동설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과 마찬가지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윈도우 8.1과 윈도우10은 원드라이브가 이미 설치가 되어있는데요 윈도우8.1의 경우에는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가 미설치되어 있으며 윈도우7의 경우에는 일반버전역시 미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으로 통하여 설치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설치용량은 약 20메가로서 그리 크지 않으며 설치파일 실행시 설치과정 없이 바로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가 완료되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이용하여 접속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기본적인 위치는 C:\USERS\본인계정\OneDrive로 설정이 되며 이곳을 통해 일반 PC에서 파일을 사용하듯이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용량은 5GB의 용량이 제공되며 용량이 부족한 경우 추가구매를 통하여 1TB까지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하지만 따로 영상저장을 하는 것이 아닌 문서저장이나 기타 자잘한 파일들을 저장하기에는 5GB의 용량이라면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원드라이브 사용후기

일단 제가 드롭박스를 사용해봐서 그런지는 몰라도 드롭박스와의 차이를 설명하자면 우선 가장 중요한 용량문제가 핵심일겁니다. 드롭박스는 기본적으로 2GB를 주지만 무료로 늘리는게 가능합니다. 총 15GB까지인가 늘리는게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거기까지 해본적은 없습니다.

또한 드롭박스는 웹에서 접속한 상태에서 파일 공유가 제대로 이루어지지를 않습니다. 예를들면 그림파일을 클라우드시스템 내의 링크만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보여주고 싶은데 원드라이브는 그것이 가능하나 드롭박스는 유료사용자에 한해 가능할분 일반사용자는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일단 사용해본 결과는 나쁘지는 않지만 물론 이것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후기 관련하여 간단하게 진행해보았습니다. 사무실과 집에 각각 해당 프로그램 설치 후 자료를 이동한다면 글쎄요? 아마 USB 메모리를 들고다닐 필요가 없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원드라이브 홈페이지로 가고 싶은 분은 이곳을 누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