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프리미어 용량 줄이기 인코딩 용량을 줄여보자

 

인코딩시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어도비 프리미어 용량 줄이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내용

어도비 프리미어 자막 제작 방법

어도비 프리미어 동영상 자르기 방법

어도비 프리미어 한글 패치 하는 방법

▶ 어도비 프리미어 인코딩 용량을 줄이려면?

비트 전송률 설정 중 목표 비트 전송률 감소 작업으로 가능합니다.

▶ 어도비 프리미어 인코딩 용량을 최소화 시키려면?

기존 프레임 하락 및 해상도 내리기 방법을 통해 어도비 프리미어 용량 줄이기 방법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윈도우10 프로 및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7버전(Adobe Premiere Pro CC 2017)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인코딩시 무압축 형태로 인코딩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간단한 영상편집 진행시 용량이 턱없이 커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용량 줄이기 방법

우선 아무 영상이나 가져오기 작업을 통해 불러와보겠습니다.

영상편집을 종료했다 치고 내보내기 항목의 미디어를 통해 영상을 내보내기 시켜보겠습니다.

10분짜리 영상 용량이 무려 794MB를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코딩 용량이 너무 크기 때문에 당연히 줄여야겠죠?

상단의 소스 일치 – 높은 비트 전송률 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눌러 옵션변경을 통해 용량 줄이기 방법이 가능합니다. 중간 비트 전송률 항목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높은 비트 전송률에서 중간 비트 전송률로 변화만 줬음에도 불구하고 어도비 프리미어 영상 크기가 반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이유는 비트 전송률 변화시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인코딩 옵션 중 비트 전송률 설정이라고 보이실겁니다.

비트 전송률 설정중 비트 전송률 인코딩 항목은 무시하시고 목표 비트 전송률 조정 및 최대 비트 전송률 조정을 통해 어도비 프리미어 용량 줄이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현재 보이는 비트 전송률 설정상태는 높은 비트 전송률 적용시 설정된 기본값(Default)입니다.

비트 전송률 설정을 모두 2로 조정하겠습니다.

Note – 목표 비트 전송률이 2 이하가 될 경우 인코딩 영상 화질 저하가 발생하므로 가급적 2 이하로는 내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상 파일 크기가 178MB로 높은 비트 전송률 영상에 비해서 약 5분의 1로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 파일 크기만 놓고 본다면 다음 팟 인코더를 이용하여 특별한 설정 없이 높은 비트 전송률 작업이 끝난 영상을 재인코딩 할 경우 용량 줄이기 과정이 진행되며 목표 비트 전송률이 1.7정도선에서 인코딩 작업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용량 줄이기 작업을 참고하시어 인코딩 작업을 두번 진행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