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동기화 오류 대처방법은?

 

드롭박스 동기화 오류 대처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드롭박스(Dropbox)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내

드롭박스 용량 늘리기 방법 어떻게 되나요?

드롭박스 동기화 오류 현상이 자주 일어나나요?

드롭박스 사용시 한번도 동기화 오류 현상을 겪어보진 못하였습니다.

동기화 오류 현상을 왜 나타나는건가요?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중 인터넷 연결끊김 또는 컴퓨터 강제종료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상황에서 동기화 오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해당되는 이야기

국내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구글 드라이브,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그리고 우리가 다루고 있는 드롭박스가 있습니다.

각 통신사 클라우드(SKT T Cloud,LG U+Box,KT Ucloud)및 애플 ICloud역시 존재하지만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을 통해 통신사 번호이동 진행을 하게 될 경우 해당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컴퓨터(데스크탑) 정상 동작이 이루어진 이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문제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크게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1. 파일 저장 후 다른 장소에서 저장된 파일 불러오기 작업이 불가능함
2. 파일 업로드 자체가 되어 있지 않음

드롭박스(Dropbox)역시 예외는 없으며 이를 동기화 오류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될까요?

 

드롭박스 동기화 오류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

1. 인터넷 업로드 속도 문제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 업로드 속도 문제입니다. 간혹 인터넷 설치 불가 지역 또는 대칭형 광랜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축케이블 사용시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측정 작업을 하게 되면 100Mbps 정상속도가 나오지만 업로드 속도는 3~5Mbps 정도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 상황에서 대용량 파일 업로드 진행시 드롭박스 동기화 속도가 느려 파일을 정상적으로 업로드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2. 컴퓨터 강제종료

컴퓨터 사용시 드롭박스 동기화 작업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았는데 컴퓨터를 종료하는 경우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시 사용자는 일반적인 폴더 형태의 시스템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늘 하던대로 파일 저장 후 컴퓨터를 종료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당연히 업로드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채로 컴퓨터 종료 또는 컴퓨터 강제종료 작업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해당 파일 불러오기 작업을 진행할 경우 파일이 제대로 읽히지 않습니다.

드롭박스 동기화 오류 대처방법?

드롭박스(Dropbox)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동일하게 나오는 이 증상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파일 업로드 완료 시점까지 기다리는 것 외에 딱히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말하자면 사용자의 부주의로 생기는 문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파일 업로드 확인 작업을 자주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윈도우 우측 하단 트레이아이콘 드롭박스(Dropbox) 최신상태 역시 자주 확인해줘야 합니다.

 

드롭박스 동기화 오류 대처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동일하게 나올 수 있는 동기화 오류 증상 간단하게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