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후 헌혈 가능할까요

 

해외여행 후 헌혈 가능 여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헌혈 종류 내가 할 수 있는 헌혈은 무엇일까?

헌혈의집 사은품 종류를 알아보자

▶ 해외여행 후 헌혈 가능한가요?

해외여행 직후 헌혈은 불가능합니다.

▶ 헌혈 전 전자문진에서 해외여행 다녀오지 않았음 표기해도 되나요?

해외 출국시 전산상에 자동으로 입력되기 때문에 전자문진에서 아니오를 선택하셔도 헌혈이 불가능합니다.

 

해외여행 후 헌혈은 기본적으로 1개월간 불가능하며 1개월이 지난 후 상황에 따라 혈장성분헌혈만 가능하신점 참고바랍니다.

해외여행을 위해 출국 후 해당 국가 통신망 또는 데이터로밍 작업을 진행할 경우 문자메세지를 통한 귀국 후 헌혈불가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1. 전자문진

귀국 후 전자문진 에서는 해외여행 관련 헌혈 불가 안내과정만 나올 뿐 체크여부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해외출국 관련하여 자동으로 메세지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해당없음 항목에 체크 후 다음으로 이동 버튼을 눌러도 자동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헌혈 금지국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변형 크로이츠펠트 야콥병 관련 헌혈금지지역(프랑스,잉글랜드등 유럽지역)에 거주하거나 체류기간이 1개월 이상인 경우 헌혈 자체가 금지됩니다.

하지만 이 역시 해당없음에 체크하고 다음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국외 말라리아 헌혈 제한지역(아프리카,오세아니아,아메리카등)체크 항목 역시 해당없음 체크 후 넘어갈 수 있습니다.

2. 실제문진

전자문진 종료 후 1대1 면접형 문진이 진행되는데요 해당 헌혈자의 정보를 컴퓨터 프로그램상에 입력하게 되면 해외출입국 기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외여행 후 헌혈을 해도 될까 싶어 헌혈의 집 사은품을 얻기 위해 귀국 후 한달이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헌혈의 집 방문을 하였는데 여지없이 출입국기록이 전산상에 뜨게 되어 헌혈 진행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사실상 전자문진에서 해당없음이라고 체크했던 내용이 의미가 없어지게 되는데요 귀국 후 1개월간은 어떠한 헌혈도 불가능하며 해외여행 여부에 따라 혈장 성분헌혈만 가능하게 될 수도 있으며 헌혈자체가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후 헌혈 과연 가능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몇년전만 해도 전산상 기록까지는 뜨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제는 헌혈 자주 하는 사람은 해외여행도 함부로 가지 못할 듯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