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종류 내가 할 수 있는 헌혈은 무엇일까

 

내가 할 수 있는 헌혈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헌혈 종류 알아보겠습니다.

관련내용

헌혈의집 사은품 무엇이 있을까?

해외여행 후 헌혈 가능한가요?

▶ 헌혈 조건이 다 다른가요?

현재 자신의 몸상태에 따라 헌혈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는 헌혈은?

혈소판혈장 성분헌혈 진행시 가장 높은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헌혈 종류 간단하게 알아가시기 바라며 몸이 좋지 않은 경우 헌혈에 제한이 따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1. 일반헌혈

말 그대로 피를 뽑는 헌혈입니다. 헌혈을 자주하지 않는 경우 대부분 이 헌혈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반 헌혈 주기 두달에 한번 진행이 가능하며 헌혈 시간은 10분이내로 가장 빠르지만 자주 진행하지 못하는 이유로 인해 헌혈 등록자들은 하지 않는 헌혈입니다.

여성은 320ml를 헌혈하며 남성은 400ml를 헌혈하게 되는데 생피를 뽑기 때문에 헌혈 종류중 몸상태가 가장 안좋아지는 헌혈이기도 합니다.

2. 혈장헌혈

혈장 성분헌혈은 피속에 있는 혈장을 뽑아내 제약회사로 보내는 작업을 하게 되는 헌혈로서 약 250ml의 혈장을 걸러내며 20분에서 30분정도의 헌혈 시간이 소모됩니다.

헌혈 주기는 2주에 한번 진행이 가능하며 헌혈 가능 조건이 해외여행 후 헌혈 금지조항 외에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헌혈 및 혈소판헌혈에서 제외되는 경우 무조건 혈장 헌혈을 진행하게 됩니다.

3. 혈소판헌혈

혈소판 성분헌혈은 피 안에 있는 백혈구를 뽑아내는 헌혈로서 약 300ml의 혈소판을 걸러내며 40분에서 최대 1시간정도의 헌혈 시간이 소모됩니다.

혈소판 성분헌혈 진행을 위해서는 피검사를 통해 염증수치(WBC)를 측정하게 되는데 수치가 9,300~9,400이상일 경우 혈소판 성분헌혈이 불가능합니다.

4. 혈소판혈장 성분헌혈

비교적 최근에 나온(2015년초) 혈소판혈장 성분헌혈은 혈소판 및 혈장 성분을 동시에 뽑아내는 헌혈로서 혈장헌혈과 혈소판 헌혈과 같은 용량을 걸러내 뽑아내게 됩니다.

헌혈 시간은 혈소판 성분헌혈과 같으며 염증수치 외에도 몸무게가 60Kg 이하인 경우 혈소판혈장 성분헌혈이 불가능합니다.

 

간단하게 헌혈 종류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성은 생리 또는 몸무게가 적게 나가기 때문에 헌혈 부적합 판정을 받을 때가 많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