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품 매입 중고 램 중고하드 비싸게 팔아보자

 

중고 램 중고 하드디스크 비싸게 팔아보기 위한 컴퓨터 부품 매입 작업 진행해보겠습니다.

관련내용

용산 선인상가 방문 중고 램 중고하드 판매후기

▶ 중고 램 중고 하드디스크를 가장 비싸게 판매하는 방법은?

하나씩 따로 중고나라 또는 다나와 중고거래 게시판에 올려 판매합니다.

▶ 중고 램 중고 하드디스크가 너무 많습니다. 따로 팔기 힘들어요

컴퓨터 부품 매입 전문 업자에게 팔아야 합니다.

 

컴퓨터 부품 매입 가장 비싸게 판매 할 수 있는 방법 과연 무엇일까요?

1. 중고거래 이용

컴퓨터 부품 매입이 가장 쉽게 이루어지는 장소는 몇군데 없습니다. 중고나라 또는 다나와장터 정도가 되겠죠. 하지만 이 가운데서도 구매쪽을 보시면 업자들이 많기 때문에 비교적 얼마 되지 않은 컴퓨터 부품 매입 요청을 원하시면 개인간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다나와장터의 경우 예전에는 사업자 개인의 구분없이 컴퓨터 부품 매입 작업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개인인척 컴퓨터 부품 매입 작업이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만 현재는 사업자와 개인간 구분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네이버 중고나라는 관련법상 업자는 거래를 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한 1~2년전까지만 해도 업자들이 활개를 치고 다녔습니다만 현재는 거의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2. 업자 이용

컴퓨터 부품 매입 전문 업자에게 중고 램 및 중고하드디스크를 넘기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데스크탑)를 교체했는데 이전 컴퓨터(PC)의 사용년도가 오래되었을때 또는 중고 부품을 많이 가지고 있어 빠른 시일내에 팔기 어려울 때 업자를 이용합니다.

네이버 중고나라보다는 다나와장터에서 업자를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자마다 컴퓨터 부품 매입 가격이 천원단위로 달라지며 업체를 잘못 찾았다가는 낮은가격에 컴퓨터 부품 매입을 할 수 밖에 없으므로 잘 고르셔야 합니다.

다나와장터의 사업자 등록 게시글 중 아무거나 눌러보았습니다. 램(메모리)부분과 하드디스크(HDD)부분만 보더라도 이 사업자가 컴퓨터 부품 매입을 비싸게 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2016년 11월 말 기준 삼성 DDR2 PC-6400 2GB 램이 6,000원에 팔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고 하드디스크(HDD)는 데스크탑 하드디스크보다는 노트북 하드디스크가 가격이 더 나간다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데스크탑(PC) 하드디스크 기준 SATA 500GB가 15,000원에 거래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Note – 램(Ram)은 삼성이 최고로 가격을 높게 쳐주지만 하드디스크의 경우 삼성,시게이트,WD등 업체를 가리지 않고 모두 동일한 가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CPU 및 메인보드는 가격을 보시고 매입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2008년 이전 CPU(울프데일 E8400이하)의 경우 매입자체가 되지 않거나 부피에 비해 가격을 쳐주지를 않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 레고르250이 장착된 컴퓨터(PC)를 램(Ram)과 하드디스크만 제거 후 매입작업을 진행하지 않고 주민센터에 버렸습니다.

 

중고 램 중고하드 비싸게 팔아보기 위한 컴퓨터 부품 매입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데스크탑)이 비교적 얼마 되지 않은 모델이라면 개인간 거래를 이용하시고 오래된 모델이라면 상황여하에 따라 업자에게 넘기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