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우편 가격 및 등기우편 보내는법 알아봐요

 

우체국에서 진행가능한 등기우편 가격 및 등기우편 보내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도 일반우편 배송이 가능한가요?

일반우편 배송이 가능하긴 하지만 일주일 이상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 등기우편 가격은 얼마나 되나요?

가장 작은 중량(5g) 등기우편 가격이 규격봉투 기준 보통등기는 1,900원 익일특급은 2,200원이 적용됩니다.

 

요즘에도 우체국 일반우편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등기우편 보내는법

우체국 방문 후 등기우편 보내러 왔다고 하면 등기우편 보낼 문서와 등기우편 가격을 우편무게에 맞춰 저울에 달고 해당 가격을 지불하기만 하면 등기우편 보내는법은 종료됩니다.

일반우편에 비해 상당히 고가인 등기우편 가격 왜 이렇게 등기우편 가격이 고가일까요?

등기우편 가격이 고가인 이유?

일반우편은 배송기간이 우편체계가 활발할 때는 적어도 4~5일이면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약 일주일 이상 배송기간이 걸리며 최근에 경험한 바로는 일반우편을 보낸지 두달 후 도착한 적도 있었습니다.

등기우편 가격은 보통등기냐 익일특급이냐에 따라 가격상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등기우편 배송기간은 보통등기는 도착하는데 2~3일의 시간이 소요되며 익일특급은 다음날 우편이 도착한다는 차이가 있죠.

또한 일반우편과 등기우편 차이는 본인확인의 유무입니다. 일반우편은 집배원이 우편함에 꽂아놓고 그냥 돌아가는 반면 등기우편은 집에 직접 찾아와 본인확인 후 우편물을 지급하게 됩니다.

등기우편 대리수령을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과 해당 대리수령 가족의 신분증이 있어야 하지만 이 절차는 우체국 방문수령시 적용되며 집에 사람이 있을 경우 해당절차는 무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동하기등기우편을 받지 못했다면? 우체국 방문수령 후기

우체국 등기 착불이 가능한가?

우체국 등기우편 착불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선불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우체국등기소포 및 우체국택배만 착불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착불을 원할경우 차라리 요금을 상대방에게 먼저 받아낸 이후 진행하는 것이 어떨까요?

 

등기우편 가격 및 등기우편 보내는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근거를 남겨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수 있는 등기우편 가격 고가이지만 한번쯤 이용해볼만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