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알아볼까

 

휴대폰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휴대폰 파일 전송 어플 xender 사용 후기

스마트폰 파일전송 어플 파일관리자 설치 및 이용방법 안내

▶ 한번에 모든 휴대폰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없습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 하죠?

네이버 클라우드와 알씨조합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쉽게 휴대폰 사진 용량 줄이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작업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1 버전에서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많은 휴대폰(스마트폰)어플을 설치해 보았지만 하나 또는 여러개 사진 용량 줄이는 작업은 가능해도 한번에 모든 사진 용량을 줄이는 어플(App)은 없었습니다.

아마도 사진 용량 줄이기의 가장 큰 목적은 휴대폰 용량 확보가 목적이 아닐까 싶은데요 2가지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1. 네이버 클라우드 및 알씨 사진 크기 줄이기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휴대폰 사진을 모두 백업시킵니다.

이동하기네이버 클라우드 다운로드 및 사용법

Note – 네이버 클라우드 제공 용량은 30GB이며 사진 이동시 용량상 큰 문제가 없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여 핸드폰(스마트폰)의 사진을 모두 옮겼다면 핸드폰 내부 사진들은 다 필요 없겠죠?

네이버 클라우드로 이동합니다. 휴대폰(스마트폰)에서 옮긴 사진 파일들이 모두 백업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알씨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여러분이 원하시는대로 조절 작업을 진행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업로드 된 사진 용량 줄이기 작업이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비율로 조절하기 및 품질을 선택하시기 바라며 저장할 경로를 원본 하위폴더에 저장하고 테스트로 그림 몇개만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Note – 품질을 낮출 경우 사진에 노이즈가 생기며 원본사진 파괴 현상이 나타납니다.

2. 카메라 설정 조정

네이버 클라우드 업로드 작업 이후부터 찍는 사진들은 모두 용량을 기존보다 작게 만들어야 합니다. 바로 카메라 해상도 설정을 낮춰 용량을 기본적으로 작게 하는 작업입니다.

갤럭시노트5 기본 카메라 기준 사진 크기 설정을 보게 되면 기본적으로 가장 높은 해상도인 5312X2988의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어느 사진 크기든간에 가장 낮은 해상도로 사진 크기 변경을 진행해야만 사진 크기를 줄인채로 휴대폰(스마트폰) 용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5312X2988 해상도와 2048X1152 해상도의 사진 크기 차이는 2배이상 나기 때문에 해상도를 내리는 작업만으로도 큰 폭으로 용량 줄이기 진행이 가능하며 그만큼 휴대폰 공간 확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장 하위 크기인 2048X1152 해상도로 사진을 찍더라도 사진크기가 약 700KB가량 되기 때문에 작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휴대폰(스마트폰)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용량을 한번에 줄일 수 있는 어플(앱)은 현재로선 무료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하더라도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