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 단계별로 해결하자

 

일상 생활시 쉽게 잃어버릴 수 있는 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 가능한지 알아보고 단계별로 해결하기 위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 가능한가요?

안드로이드 기기(갤럭시노트,LG등)구글 위치추적 기능을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 위치추적이 안된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휴대폰(핸드폰) 분실 신고를 통해 경찰 신고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분실 조회 작업은 구글 및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얼마전 GS슈퍼마켓에 들러 물건 계산 후 잠시 정리하기 위해 휴대폰(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집으로 돌아온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지점에서 직원이 맡아두고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다행이었지만 순간 핸드폰(휴대폰)분실로 인한 걱정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

1.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폰 잃어버렸을때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은 바로 잃어버린 위치에 가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켜보는 것입니다.

이동하기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할 만한 상품은? '

블루투스 이어폰 수신반경이 최대 10m가량 되기 때문에 휴대폰 잃어버렸을때 대처법으로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일단 연결이 될 경우 반경 10m안에 휴대폰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이 방법은 휴대폰 분실시 얼마 지나지 않은 시간에 알아차린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며 시간이 지났다면 두번째 방법을 사용해 봐야 합니다.

2. 구글 휴대폰 찾기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를 통한 구글 휴대폰(스마트폰) 찾기 방법이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 역시 휴대폰(스마트폰)이 어디 있는지 파악하는 용도이며 해당 방법으로 100% 휴대폰을 찾을 수 있다고 보장하지 못합니다.

이동하기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기기관리자 사이트 접속을 진행합니다. 물론 해당 방법은 Android 기기 관리자 메뉴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만 해당 휴대폰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디바이스 관리자 -> Android 기기관리자

Note – 해당 방법은 갤럭시노트5 에서 작업하였으므로 다른 휴대폰은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 사이트 접속시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한 구글 로그인 이후 등록기기를 찾게 됩니다.

휴대폰(스마트폰)을 찾았다면 그림과 같이 휴대폰에 기기 위치 파악이라는 팝업이 뜨며 Android 기기 관리자가 기기를 찾았습니다 라고 나오게 됩니다.

위치추적 정확도는 반경 20미터로서 해당 위치에서도 휴대폰을 찾지 못했다면 벨울리기 또는 잠금설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스마트폰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 방법은 기기가 켜져 있어야만 가능한 방법이며 휴대폰 습득자가 고의로 기기를 꺼놓거나 고의가 아니더라도 기기가 꺼진 경우 마지막으로 접속한 위치만을 알려주게 됩니다.

해당 상태로 휴대폰(스마트폰)초기화 작업을 진행할 경우 휴대폰이 켜진 이후 인터넷에 연결될 경우 자동으로 초기화 작업이 진행됩니다.

3. 휴대폰 분실 신고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 휴대폰 분실 위치추적 후 찾지 못했다면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휴대폰(핸드폰)분실 신고 작업입니다.

각 통신사(SK,KT,LG)연락 후 휴대폰 분실 신고 진행 작업을 합니다. 저는 제가 해당되는 SKT 휴대폰 분실 신고 작업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Note – WCDMA 휴대폰(3G/4G)은 Tworld에서 분실신고 해제가 제한되므로 각 대리점 및 114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신고 신청 후 임대폰 및 기기변경을 통해 휴대폰을 빌립니다. 휴대폰 분실 보험에 가입하였다면 보험 보상으로 인해 휴대폰 구입시 일정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하기휴대폰 분실 보험 가격은?

클라우드베리 사용자라면 데이터 복원이 가능하지만 요즘같이 번호이동으로 휴대폰을 싸게 사는 방법이 있는 시기에 휴대폰 번호이동시 클라우드베리 기록이 날아가게 되므로 사용하지 못할 듯 싶기도 합니다.

휴대폰 분실 신고시 크게 4군데에 대해서 찾기 및 신고가 가능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센터 LOST112 

핸드폰 찾기 콜센터(우체국) 

서울시 대중교통 분실물센터 

서울택시 유실물 센터

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은 가능하지만 직접적으로 잃어버린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곳에서 찾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휴대폰(핸드폰) 분실 사례금도 문제인데요 만약 휴대폰을 찾았다면 찾아준 사람에게 분실 사례금을 현물 대비 5%에서 최대 20%는 줘야 되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 서로간의 감정이 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분실 위치추적 단계별로 해결하기 위해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스마트폰)분실 신고 작업도 좋지만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