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라면 먹어보셨나요

 

유통기한 지난 라면 먹어도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

▶ 유통기한 지난 라면 먹어도 되나요?

라면이 유통기한이 지났다 해서 먹는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 최대 얼마만큼 유통기한을 넘겨도 되나요?

특별히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제 기준상 최대 1년의 소비기한을 보고 있습니다.

 

해당 유통기한 관련 내용은 제 경험에서 나온 사실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라면의 유통기한은?

라면 유통기한은 최대 6개월로 잡혀 있습니다. 구호식품으로 라면이 사용되지 않는 이유도 비교적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저도 라면을 즐겨 먹는지라 집에 라면이 두 박스 정도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많이 라면을 먹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다 지나기 전에 다 먹고 새로 사고 반복합니다.

라면 유통기한을 넘겨도 별 문제 없이 먹어왔었는데요 유통기한 외에 별도로 존재하는 소비기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통기한 소비기한?

식약청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료로 볼때 라면은 유통기한이 지난 이후 약 8개월의 소비기한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통기한 지난 라면의 경우 대략 3개월이 지나게 되면 라면에서 기름기가 다 빠져버리고 냄새가 나게 되는데요 3개월정도 유통기한 지난 라면은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하지만 6개월정도 지나게 되면 서서히 맛도 변하며 안에 들어가 있는 건더기 스프가 검게 변하게 되므로 라면과 건더기스프를 같이 넣어 먹을 수 없고 라면 맛도 기름기가 빠져버린 맛이 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경험상 라면 소비기한은 8개월보다 짧은 6개월 안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라면 적어도 3개월 안쪽까지는 큰 문제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라면에 대한 유통기한 너무 많이 지나가지 않은 이상 그냥 드셔도 크게 문제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