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유통기한 지난 라면 먹어도 될까?

▶ 유통기한 지난 우유는 언제까지 먹을 수 있나요?

식약청 소비기한 기준 최대 45일안에 섭취하셔야 합니다.

▶ 유통기한 지난 우유가 상한우유인지 구별법이 있나요?

상한우유 구별법은 우유를 물에 한방울 떨어뜨렸을때 바로 가라앉으면 아직 먹을 수 있으며 퍼지면 상한우유입니다.

 

해당 방법은 유통기한 지난 우유 뿐만 아니라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은 우유를 이용해도 대부분 가능합니다.

1. 생선손질

우유에 5분정도 생선을 담가두면 생선 비린내제거 및 육질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냉장고 냄새 제거

우유를 컵에 담아 랩을 씌운 후 이쑤시개를 이용하여 몇개의 구멍을 뚫어 놓을 경우 냉장고의 냄새가 우유속으로 흡수됩니다.

3. 화장실 청소도구

화장실 청소할때 혹시 락스만 사용하지 않으신가요? 우유 사용시 천연세제 역할을 충분히 하여 찌든때가 쉽게 지워집니다.

4. 운동화 때 제거

운동화의 고무부분에 찌든때를 제거하기 위해 우유를 활용하신다면 좀 더 쉽게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5. 가구 얼룩 제거

가구에 생긴 볼펜이나 유성펜등으로 인해 얼룩이 발생하였다면 우유를 활용하여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6. 키보드 세척

키보드를 오래 사용하면 찌든때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냥 닦기보다는 우유를 이용하여 닦아주면 좀 더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7. 햄 또는 소시지 원상복구

스팸 또는 소시지같은 제품이 공기중에 노출되어 상태가 변했다면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이용하여 10분정도 담가두면 원래모습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통기한이 너무 오래 지나 상한 우유로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8. 식물 거름 역할

식물에 물을 줄때 그냥 주지 말고 물과 우유를 섞어 주게 되면 훌륭한 거름 역할을 하게 됩니다.

9. 보석 세척

보석 세척시 우유에 10분정도 담갔다 꺼내어 세척 진행을 하게 될 경우 광택을 내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며 가급적 상한우유 활용을 해야만 알칼리 성분으로 인해 더욱 잘 된다고 합니다.

10. 살빼기

유통기한 지난 상한우유 활용법의 최고봉인데요 이것을 마시게 된다면 살빼기 효과에 아주 직빵일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보면 강제로 살을 빼는 효과인데 상한 만큼 맛은 별로 좋지 않으며 자주 할 경우 몸 상태가 좋아지지 않겠죠? 정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해당 작업들은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은 우유로도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