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의 변화 참고하세요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의 변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내용

구글 애드센스 단가 확인 방법 구글 애드워즈에서 확인해보자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이 어떻게 바뀌었나요?

2016년 6월경 칼바람이 불고 난 후 2016년 12월경 칼바람이 또 한번 불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메인 가입을 통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각종 제 개인적인 정보를 토대로 적었으므로 블로그 운영 계획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로 돈버는법을 배우는 사람들은 본인이 원하는 방식에 맞춰서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두가지 블로그가 바로 네이버 블로그(Naver),티스토리 블로그(Tistory)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우리나라 특성상 네이버공화국이라 할 정도로 포털사이트에서 네이버 점유율이 독점을 할 정도로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운영하지만 html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스코드 삽입불가로 인한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블로그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계정당 블로그 최대 5개 개설이 가능하며 블로그 저품질 확인시 블로그 삭제 후 재 개설 기회가 무려 10번이나 주어지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글루스(Egloos)나 다음 전용블로그 같은 경우 수익형 블로그 특성에 맞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중점으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2016년 6월 초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 변화

정확히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6월6일 현충일을 기점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이 크게 변합니다.

기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승인 방법은 글자수 천자 + 그림 3~4개의 글 7~8개만 가지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간단하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 때를 기점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부가 엄청나게 많아지기 시작합니다. 추측성 이유이긴 하지만 2016년들어 수익형 블로그 운영자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다는 것이 하나의 큰 이유로 설명됩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사람이라면 수익형 블로그가 무엇인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까페 몇군데서 수익형 블로그 강의 관련 유료 회원을 모집하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수천명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측에서도 당연히 감지를 했을거라 생각되며 그로 인해 기존 방식으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기 시작합니다.

현재 기존 방식으로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글을 50개 이상 작성해야 하며 60개 이상 작성해도 승인이 나지 않았다는 사람들도 수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 초 또 한번의 애드센스 승인 변화

애드센스 승인 방식이 1차를 통과했다면 2차에서는 광고를 붙여넣고 어렵지 않게 통과가 되어 최종승인이 이루어졌습니다만 이제는 2차승인에 실패하면 1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즉 구글 애드센스 2차승인에 실패할 경우 콘텐츠(컨텐츠)상태부터 다시 보게 된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도메인 생성 후 워드프레스 운영시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쉽게 승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초기 투자비용이 들어가며 년단위로 재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운영까지 하는 사람은 많지 않으며 도메인 생성 후 사용중인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을 통하여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사용시 티스토리 블로그를 서브도메인(xxx.tistory.com)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측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도메인 생성 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하여 운영시 장담하는데 기존 글 작성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10개이내 글 작성만으로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도메인 구매 후 연결시켰다 해서 10개 이내의 글 작성시 승인이 나는 경우는 100%가 아니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으려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니 도메인 구입시 참고 바랍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중 가장 첫단계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의 변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유튜브(Youtube)는 아직까지 시작부터 영상 업로드 없이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한데요 애드센스에 변화가 이루어진 이상 유튜브도 언젠가는 바뀔날이 오겠죠?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식의 변화 참고하세요”에 대한 6개의 생각

    1. 네이버 블로그는 원래 애드센스 삽입이 안됩니다만

      네이버에서도 박스형 광고를 만들 생각을 하더군요 물론 언제 될지는 미지수지만요

  1. 제가 유튜브로 1차승인을 받았습니다(후회중.ㅠㅠ)
    2차 승인을 도메인을 사서 해야된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해야되는지 자세히 설명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위에 내용으로는 이해가 안됩니다..ㅠ.ㅠ

    도메인을 사서 그곳에서 포스팅을 하고 그걸로 승인 받은뒤에 하라는건데..
    그과정이 이해되질 않습니다..ㅠ.ㅠ

    검색을 통해 이글 읽고 저글 읽고 도무지 헷갈려 죽겠네요..ㅠㅠ

    1. 1. 도메인을 구매합니다
      2. 구매한 도메인에 티스토리를 연결합니다.
      3. 도메인을 통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습니다.

      어렵나요?

  2. 도메인구매해서 티스토리 연결하고 승인 요청했는데 컨텐츠 불가라고 합니다.
    각글마다 천자 정도는 다 넘는거 같고 한데 왜 승인이 안나는걸까요?ㅠㅠ

    아래 주소가 제 블로그입니다.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