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메일 회수 내가 보낸 메일을 회수하고 싶다면

 

내가 보낸 메일을 회수하고 싶다면 해볼 수 있는 아웃룩 메일 회수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관련내용

아웃룩 사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아웃룩 메일 백업 방법 내 메일을 안전하게 보관하자

▶ 아웃룩 메일 회수 방법은 어떻게 하나요?

아웃룩 메일 보내기 중 배달지연 옵션 설정했을 때만 가능합니다.

▶ 이미 보낸 메일 회수는 불가능한가요?

이미 보낸 아웃룩(outlook) 메일에 대해서 회수는 불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0 아웃룩에서 작업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셋팅되어 있는 아웃룩(outlook)을 통해 네이버메일로 테스트메일을 발송해보겠습니다.

테스트 메일이 발송되었다면 보낸 편지함으로 가보시면 테스트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신된 해당 네이버메일이 메일함에 보이는 것 역시 당연하게 알 수 있습니다만 메일(Mail)을 읽지 못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아웃룩으로 돌아와서 보낸 메일을 더블클릭 하고 동작 부분의 메시지 회수 항목을 통해 아웃룩 보낸 메일 회수가 가능합니다.

받는 사람들 중 일부가 이미 이 메시지를 읽었습니다 라는 팝업이 나오게 되는데 두가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았으면 메세지를 삭제
읽지 않았으면 메세지를 삭제하고 세 메시지로 바꿈

현재 아웃룩 발송취소 관련 테스트중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지 않았지만 이러한 메세지가 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메시지를 읽었을 수도 있으니 실제 상황에서는 모르는 일입니다.

읽지 않았으면 메시지를 삭제 항목을 누르도록 하겠습니다.

아웃룩 보낸 메일 상단에 회수된 시간이 찍히며 네이버메일상에서 메세지가 회수되는 것이 아닌 회수: test 라는 메일이 한번 더 발송됩니다.

이번에는 읽지 않았으면 메시지를 삭제하고 새 메시지로 바꿈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메세지 회수 후 재발송을 진행했는데요 마찬가지로 메세지가 삭제되지 않으며 오히려 회수메일과 변경된 메일 두개가 동시에 전송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네이버메일,다음메일 뿐만 아니라 서로간의 아웃룩으로 설정된 메일 역시 회수가 불가능하며 같은 방식으로 회수 메일이 한번 더 전송됩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 작업을 진행해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로 아웃룩 보낸메일 취소는 불가능한 것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일부 메일 예를들면 네이버 로그인 후 메일보내기 같은 경우 메일(메세지) 회수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