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이 생기는 이유 생활습관 개선으로 해결하자

 

비듬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생활습관 개선을 해볼까요?

관련내용

비듬 없애는 법 머리감는 방법부터 고쳐봐

▶ 비듬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머리에서 각질이 떨어져 나오는 것을 비듬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비듬 없애는 방법이 있나요?

완벽하게 비듬 없애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에 대한 글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은 글이기 때문에 남들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asdasdasd

비듬이 생기는 이유

저는 비듬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지 어느정도 스스로 파악은 하고 있지만 생활습관 개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비듬을 완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몇가지로 구분되는데 각질이 어쩌구 하는 이론적인 내용은 언급되지 않음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대표적인 예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레스

직장 또는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위치에 있을 경우 비듬이 남들보다 심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주로 상대방을 대하는 서비스업(감정노동자)이나 학교에서 때리는 위치(?)에 있지 않고 당하는 위치에 있는 분들이 비듬이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2. 수면부족

규칙적인 생활을 하지 못해 수면부족으로 늘 피곤하게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동하기잠 잘자는 방법 수면부족으로 걱정된다면

바로 제가 이 경우에 해당되는데 최소한 군대처럼 오후10시취침 오전6시기상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시간이 필요합니다.

3. 잘못된 머리 감는 방법

머리감는 방법이 잘못되어 비듬이 생기는 이유도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벅벅 긁어 두피를 손상시키거나 대충 1분만에 머리감고 물로 헹구는 행동 역시 비듬 생기는 이유에 포함됩니다. 샴푸 종류는 상관없으며 최소한 샴푸를 3분정도는 해야 머리에 있는 비듬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4. 머리를 감고 제대로 말리지 않음

머리를 잘 감았다 하더라도 제대로 말리지 않을 경우 비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을 경우 물기가 남은 채로 유지되어 해당 물기가 피부와 접촉하여 비듬화 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합니다.

 

비듬이 생겼다면?

일단 비듬이 생겼다면 가능한 몇가지 조치를 취해보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 피부과 비듬 치료를 통해 지성 건성 비듬 유무를 판단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지성 건성 피부 확인은 본인의 노력만으로는 알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가지 방법 활용 이후 증상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병원 방문을 해야 하는데 병원 방문은 최후의 방법이기도 하지만 경험한 바로는 비듬 없애는 방법 중 가장 성능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최후의 방법이기 때문에 가장 처음부터는 진행하지마시고 각종 방법이 통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병원 피부과 방문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습관 개선 및 머리감는 방법만 바꾸더라도 크게 개선이 가능한데 알면서도 실천을 잘 안하게 되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