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데이터 무결성 검사 확인 및 조치방법은

 

아웃룩 데이터 무결성 검사 확인 및 조치방법 안내해드립니다.

관련내용

아웃룩 메일 연동 네이버 메일을 붙여볼까?

 

▶ 아웃룩 무결성 검사는 왜 하나요?

아웃룩 PST파일 오류 또는 OST파일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 아웃룩 데이터 무결성 검사를 피하는 방법?

아웃룩 백업(Outlook 백업) 및 엑셀 높은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해당 문제는 오피스 2010에서 자주 나올 수 있는 문제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웃룩을 이용하여 메일을 주고 받게 될 경우 언젠가는 한번 뜨는 메세지가 있습니다. 바로 무결성 데이터 확인중이라는 메세지가 뜨며 아웃룩 진입시 시간이 한참 걸리게 됩니다.

아웃룩 무결성 검사 왜 뜨나?

아웃룩 무결성 검사는 아웃룩 파일 두가지 즉 계정과 연결된 OST파일 및 메일을 수신할 수 있는 PST파일 둘 중 하나의 파일이라도 50GB를 넘어가게 되면 50GB를 넘어간 이후 컴퓨터(데스크톱) 재부팅을 진행한 뒤 outlook 데이터 무결성 확인중이라고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해당 메세지가 일단 발생하게 되면 아웃룩 진입이 굉장히 늦어지며 outlook 데이터 무결성 관련하여 아웃룩이 회색화면으로 변하며 멈추기도 하며 그 상태로 강제종료를 하게 되면 심한 경우 PST파일에 손상이 가 SCANPST 프로그램으로도 살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동하기아웃룩 메일 복구 내 PST 파일을 읽을 수 없다면

그렇기 때문에 PST파일에 보관중인 아웃룩 백업을 자주자주 실행해줘야 하며 outlook 백업이 불가능한 사람은 파일이 일정수준 이상 찼다면 새 PST 파일 생성 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아웃룩 무결성 검사를 피하는 방법

PST 파일 사용자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웃룩 백업을 자주 진행하여 PST파일 용량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정 사용자

계정으로 메일을 받을 경우 이야기가 좀 틀려지는데요 계정으로 메일을 받게 되면 PST가 아닌 OST용량이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아웃룩 OST파일이라는게 계정과 연동된 파일을 아웃룩과 동기화시키는 파일이기 때문에 PST파일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라면 반드시 이 파일에 신경써야 합니다.

OST 파일은 아웃룩을 이용하여 계정에 메일을 받은 뒤 계정 내 메일을 지우더라도 용량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아웃룩 OST 파일 위치

(C드라이브 > 사용자 > 계정명 > Appdata > Local > Microsoft > Outlook)

그렇다고 해서 OST 파일을 삭제한다고 문제가 있느냐? 그건 또 아닙니다. 아웃룩 실행시 또다시 계정과의 동기화를 진행 후 용량이 커질 뿐이죠.

그렇기 때문에 계정을 이용한 아웃룩 사용자라면 계정 관리를 통해 OST 파일이 늘어나지 않도록 아웃룩 백업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아웃룩 데이터 무결성 검사 왜 나오는지 알아보고 조치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ST 파일 뿐만 아니라 OST 파일이 원인이 될 수 있는 아웃룩 데이터 무결성 메세지 아웃룩 사용자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